국내 마비스 치약은 불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소의 함유량은 905ppm (ppm/m)으로, 충치예방에 도움을 주는 불소가 최적의 비율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계 불소 관련 규제 때문에 모든 마비스 치약에 불소가 함유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마비스 치약은 인체에 유해한 화학색소가 함유되어 있지 않은 흰색의 페이스트 제형입니다.
계면활성제 함유랑이 많을수록 거품이 풍부해지지만, 풍부한 거품만큼 입 안이 더 텁텁할 수 있고 개운한 느낌이 덜할 수 있습니다.
마비스 치약에는 이러한 계면활성제가 극소량 함유되어 있어 거품이 적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비스 치약은 칫솔에 가득 짜서 칫솔질을 하기보다는 손톱 크기의 적당량을 묻혀 칫솔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비스 치약은 외부 인증 기관에서 “비건”에 관련된 인증을 받지는 않았으나, 모든 원료는 식물성 또는 합성 원료이며, 동물성 원료 제품은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마비스 제품은 글루텐을 함유한 곡물 (밀, 호밀, 보리, 귀리, 스펠트, 카무트 또는 그 잡종) 에서 유래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타당하게 “글루텐 프리” 로 여겨집니다.
그래도 제조 과정에서 글루텐을 포함한 성분과의 교차 오염에 의해 발생하는 글루텐의 불가피한 흔적이 없다는 것을 항상 보증할 수는 없습니다.
25ml 치약과 10ml 치약 튜브에는 제거해야 하는 실링이 있습니다. 85ml 치약은 외 박스에만 실링이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치약이 의약외품으로 분류되며,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년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규정 EC No 1223/2009에 따라 모든 마비스 치약과 그 성분은 성능, 독성 수준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동물을 실험의 대상으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마비스 치약은 각 향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멘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향(Aroma)의 일부이기 때문에 케이스 패키지에 기재된 성분표에는 멘톨이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마비스 치약에는 SLS가 극소량 함유되어 있으며,
SLS는 샴푸, 목욕용품, 염모제, 피부메이크업제, 데오도란트, 향수 및 면도용품 등에 널리 사용되는 계면활성제로 다른 제품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SLS는 기름과 물이 섞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계면활성제로서, 기름과 얼룩을 세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SLS에 관해 발암 물질 등 인터넷에서 유포되고 있는 내용은 인터넷 루머이며, SL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에서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대한화장품협회 - 소비자를 위한 화장품 상식 https://kcia.or.kr/pedia/sub03/sub03_01.php?type=view&no=13142&ss=page%3D%26skind%3D%26sword%3D%26ob%3D